존경하는 재외 함양군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함양군의회 의장 박용운입니다.
갑진년 새해 첫 태양이 힘차게 떠올랐습니다.
새해에는 항상 희망과 행복, 긍정의 에너지가 넘치는 것 같습니다. 새해의 좋은 에너지 모두 흡수하셔서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시고 꼭 뜻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갑진년은 12지신 중 용의 해를 의미합니다. 용은 동양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상징 중 하나로, 하늘을 날며 물을 조절하는 신비로운 존재이며 큰 희망과 성취, 그리고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특히, 그 눈부신 모습과 함께 우리 삶에 활력과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어 올 한해 새로운 기회, 새로운 도전,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군민 여러분께 특별한 기운과 행운이 함께할 것이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제9대 의회가 출범 한지 어느덧 1년 6개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민생현장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며 군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이어가며 함양군의 발전과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의회사무기구의 안정된 운영과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조직을 개편하는 등 의회 인사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두 번의 정례회와 네 번의 임시회, 행정사무감사, 주요사업장 현장점검 등을 통해 군민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집행부에 전달하며 보다 나은 군정을 위해 쉼 없이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올해는 지금까지의 경험을 발판으로 보다 더 깨끗하고 성숙된 의회상을 정립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공조의 틀을 더욱 견고히 하여 군민 여러분의 풍요로운 삶과 행복을 위해 한발 더 뛰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는 우리 의회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동력이며, 응원과 신뢰는 든든한 버팀목입니다. '함께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 실현으로 다함께 잘사는 함양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사람들이 여행을 하는 이유는 목적지에 도착하기 위함보다 과정을 즐기기 위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인생도 이와 비슷하지 않겠습니까. 목표도 중요하지만 조금은 즐기는 삶을 살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계묘년 한해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없이 행복했습니다.
2024년에는 더 많은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대하며 하루를 지내고 나면 더 즐거운 하루가 오고, 사람을 만나고 나면 더 따스한 마음으로 생각하고, 좋은 일이 생기면 더 행복한 일을 만들 수 있는 아름다운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새해 아침
함양군의회 의장 박용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