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창원특례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이근입니다.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에는 승천하는 용의 기운처럼 희망과 기대가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또한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해 창원시의회는 시민 행복과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했습니다. 그 결과 도내 지방의회 가운데 가장 많은 의원발의 조례안 108건을 처리하는 등 큰 성과를 냈습니다. 때로는 한마음 한뜻으로, 때로는 치열한 논쟁으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 협치로 그 역할을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2024년 새해에는 모두가 살기 좋은 사회로 더 나은 창원 만들기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창원특례시의회는 지속적인 지역 발전과 공정하며 따뜻한 사회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협력하는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또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곳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특히 창원시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입, 교육·문화 등 정주 여건 개선 등으로 ‘살고 싶은 창원시’가 될 수 있도록 희망의 싹을 틔우겠습니다.
창원특례시의회를 발로 뛰게 하는 동력은 바로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입니다.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 주시고, 관심과 참여로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창원특례시의회 의원 모두의 마음을 담아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24년 새해 아침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김이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