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건웅기자 | 2023.12.14 10:11:20
{CNB뉴스=정건웅기자} 강원 강릉시는 새로운 시정 소식과 지역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누구든 빠르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시정 홍보에 나선다.
시민들이 알아야 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시정 관련 소식을 담은 메시지를 매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강릉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새롭게 개설했다.
전 연령대가 활용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상호 간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시민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이번 카카오톡 채널 신규 개설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으로 이용자를 확보하는 동시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도 홍보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리그램과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강릉시 카카오톡 채널 소문내기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하며, 오는 16일에는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월화거리에서 공식 채널 추가 시 에코백, 보냉백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강릉시가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사회관계망서비스 공식 채널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강릉시는 솔향투어, 장자마리 등 특색있는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60초 새로강릉 숏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하는 등 사회관계망서비스 공식 채널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이 필요로 하는 주요 정보를 적기에 받아볼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활성화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이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강릉시만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