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11일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군정실현을 위해 기장군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책홍보 중요성 인식개선 및 보도자료 작성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실시한 군민대상 정책욕구조사 시 ‘정책홍보가 미흡하다’는 결과에 따라 정책의 성공은 정책홍보를 통한 군민 소통과 공감에 달려 있다는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나아가 일선 직원들이 원활한 정책홍보를 위해 정확하고 올바른 보도자료 작성 방법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교육은 ▲정책홍보의 정의 및 언론홍보의 중요성 ▲언론사 기사유형 소개 ▲언론사가 관심갖는 기초지자체 소식 ▲AI를 활용한 보도자료 쓰기 ▲보도자료 사진활용법 ▲언론대응 전략 등을 내용으로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서 약 세 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한편 교육시작에 앞서 ‘기장하모니통기타 동아리’가 재능기부 공연을 펼치면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교육 분위기를 보다 부드럽게 만들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정책은 설계가 반이며 홍보가 반이다’란 말이 있듯이 모든 군정을 수행하면서 일방통행식 추진이 아니라 군민과 항상 소통하고 공감하기 위해 홍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군정의 시작과 끝이 홍보인만큼 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정책홍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군민들에게 군정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