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이 지역 내 과학기술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우수 연구자의 성과와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023년 부산지역연구개발 우수성과 8선’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선정 대상에 따라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첫 번째 유형(Track 1)은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부산 지역 연구기관(기업, 출자ˑ출연기관, 정부출연연구소 등) 소속 정규 연구원과 대학교수이고, △두 번째 유형(Track 2)은 지역 내 대학원생, 비정규연구원, 박사후 연구원 등 신규연구자이다.
지난 1년간 지역 내 연구자가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만든 성과를 2개 분야(과학적 성과, 사회적 성과)로 구분해 평가하며 부산시장상 4선, 부산산업과학혁신원장상 4선으로 총 8선을 선정할 예정이다. 원장상 수상자에게는 부산 동백전 100만원이 함께 지급된다.
시상식은 다음달 26일 개최하는 ‘제9회 부산R&D주간’ 개막식에서 진행하며 이날 대표성과 4선에 대한 성과공유회도 함께 추진한다.
연구개발 우수성과 공고는 오는 2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BISTEP 누리집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BISTEP 서용철 원장은 “지역 연구개발 성과를 확산하고 연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이번 우수성과 공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