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테크노파크(TP)가 오는 31일 부산 빅데이터 혁신센터에서 '데이터 기반의 ESG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제9회 DX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박보영 법무법인 성헌 대표변호사, 진현석 슈퍼빈 이사, 김태성 케어링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해 데이터 기반의 ESG 디지털 전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
주요 내용은 ▲ESG경영의 개념과 이해 – ESG 관련 데이터, 법적 규제 및 혜택을 중심으로(박보영 법무법인 성헌 대표변호사) ▲자원 순환 스타트업에서 데이터가 가지는 의미(진현석 슈퍼빈 이사) ▲ 토탈시니어 라이프 플랫폼 구축을 위한 디지털 전환(김태성 케어링 대표)이다.
이번 포럼은 ESG와 관련해 데이터관련 산업계와 학계 등 관련 업계에서 일하는 전문가와 시민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 중인 기업의 사례를 공유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부산 빅데이터 혁신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부산 빅데이터 혁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빅데이터 및 디지털 전환 관련 다양한 분야의 이슈가 되는 주제를 설정해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부산의 데이터 생태계가 더 활성화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