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가 ‘2023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부산관광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이 공공기관 유튜브채널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SNS 미디어 플랫폼(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325개의 후보를 대상으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5개 부문의 15개 평가지표로 평가해 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선정했다.
지난 26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치러진 시상식에는 공사 마케팅기획팀 전상훈 팀장과 채널 운영담당자 이지혜 매니저가 참석해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 받았다.
공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은 이번 평가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모두 소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 콘셉트와 장르의 다양화를 통해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K-POP 아이콘 ‘뉴진스’와 4세대 대표 걸그룹 ‘스테이씨’ 등 글로벌 팬덤의 사랑을 받는 아이돌과 함께한 여행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과 웹드라마 ‘브브여행사’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MZ세대에게 부산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는 평가와 함께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비짓부산’은 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로 지난해 약 5만 5000여 명의 구독자가 증가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현재 9만 7000여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실버버튼을 눈앞에 두고 있다.
실버버튼은 구독자 수가 10만명 이상이 된 유튜브 채널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올해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면 부산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중 최초로 실버버튼을 수여 받게 된다.
해당 채널은 ‘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부산의 관광정보를 K-POP 스타, 인플루언서 등 국내외 팬덤층이 두터운 출연진이 참여한 웹예능, 웹드라마, 아트 필름,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브랜드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