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은 대구내일학교 졸업생 시화전과 학습자 모집 설명회를 개최하고 대구내일학교 성인학습자를 모집한다.
대구교육청은 시민들에게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교육을 홍보하기 위해 오는 13~19일까지 도시철도역사(중앙로역, 반월당역, 남산역)에서 다음달에는 대구시립수성도서관 및 대구 2ㆍ28기념학생도서관에서 대구내일학교 졸업생 시화작품 전시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를 개최한다.
시화작품은 대구내일학교를 졸업한 만학도들이 직접 시를 쓰고 그림을 그려 만든 작품으로, 늦은 나이에 시작한 학교생활에 대한 감회, 지난 삶의 애환과 배움의 기쁨 등이 담겨있다.
대구내일학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인문해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22일 대구제일중 3층 대회의실에서 대구내일학교 방문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초등과정은 오전 10시~11시30분까지, 중학과정은 오후 2시~3시30분까지 진행된다.
대구내일학교 모집대상과 입학신청서 제출 방법, 진입진단평가에 관한 사항,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이 있을 예정이다.
대구내일학교 신입학습자 모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참석이 가능하다.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다음달 14~21일까지 방문(대구제일중 內 대구내일학교 교원연구실), 우편(대구시교육청 교육복지과), 이메일 중 선택해 입학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분들이 대구내일학교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상급학교 진학의 새로운 꿈에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