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문화재단이 오는 27일 10시 감만창의문화촌에서 감만상상데이 ‘모험과 탐험: 상상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모험과 탐험’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예술적 상상력과 모험심, 창의력을 키우고 자극하는 체험 중심의 행사를 기획했다. 팝업스토어 형식의 체험, 게임존,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 Level UP! 도넛 스토어, Fe 카트 스토어, 나노 아바타 스토어, 행운 부적 제작소, BGM 제작소: 오카리나, BGM 제작소: 칼림바 등 6개의 체험스토어가 열린다. 특히 Fe 카트 스토어에서는 철 폐부품을 활용해 각자만의 방식대로 자동차를 조립할 수 있는 ‘정크아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정크아트란 버려진 폐품을 활용해 만든 미술 작품을 말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모두 유료이며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14시부터는 키즈댄스경연대회와 마술버블공연이 준비돼 있다. 키즈댄스경연대회 참가팀은 사전에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상금으로는 우승 30만원, 준우승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마술버블공연은 지역예술가인 류범석 퍼포머가 선보인다.
야외에서는 400인치 LED대형화면으로 아케이드 운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조형물 전시도 설치된다. 실내에서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뿅뿅! 상상오락실’과 케이팝 존인 ‘굿즈타운4U’ 등을 마련해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이밖에 행사장에는 포토존과 포토부스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상상네컷과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얍얍! 상상오락실’, 푸드트럭, 휴게공간과 같은 부대행사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