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이 지난 10일 기장체육관에서 ‘제24회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24회째를 맞는 기장어르신 한마당 축제는 그간 가정과 지역을 위해 평생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르신 6000여 명을 모시고 기장군새마을회 주관으로 개최됐다.
식전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실버 노래자랑과 복지관 어르신들의 문화공연(합창, 색소폰, 한국무용, 기타, 난타)과 식전 공연이 펼쳐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경로효친 사상과 노인에 대한 공경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유공자 표창 수여가 있었으며 2부 행사는 강진, 김상희 등 다양한 초청가수들이 출연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으로 채웠다.
또한 부대행사로 ▲어르신일자리 상담(대한노인회기장군지회) ▲어르신 건강체크(기장군보건소) ▲헤어단장 서비스(대한미용사회기장군지부) ▲무료 차 봉사(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네일케어·메이크업 서비스 등이 무료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기장군새마을회(협의회, 부녀회, 새마을문고, 새마을교통봉사대, 새마을대학생동아리)를 비롯해 5개 읍면 주민자치회 및 이장단,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기장군자율방범대, 기장소방서의용소방대, 기장군모범운전자회, 기장군자원봉사센터, 기장경찰서, 기장소방서, 기장군직원 등 1000여 명이 참여하여 행사진행을 지원하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봉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