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는 입학홍보처 주관으로 ‘2023학년도 교수 입학사정관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교수 입학사정관'은 입시전형의 개발 및 대학입시 정책의 수립에 대한 발전방향 모색, 입시설명회에서 입학상담과 학과 안내, 대학-고교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정보교류 및 입학자원 확보 등 입시상담 전문가로 활동한다.
특강은 조만기 남양주 다산고 3학년 부장 선생님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이해’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주재술 UNIST 전 입학팀장의 ‘안정적 신입생 선발을 위한 효율적 유치전략’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교수 입학사정관은 위촉식을 시작으로 일선 고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체험 프로그램과 진로특강 안내 등 고교- 대학 간 교류 지원과 맞춤식 입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수시입학정보 박람회 등 입학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해 활동하게 된다.
김경복 경복대 교학부총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입학자원이 급격히 감소하는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를 대표해 입학사정관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우수한 인재가 우리대학에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맡은 소임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 여러분이 입학사정관으로서 입시 홍보활동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