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가 2023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지원 사업 참여단체(기관)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환경생태교육 전문가 양성 △민주시민교육 및 소통 한마당 △찾아가는 이런저런 배달강좌 △ 문해교육 활동가 양성 등 4개 사업으로, 총 16개 세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7000만원의 교육경비를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분야별 교육목적에 부합하는 학습자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평생교육단체와 기관들로 올해는 지원금의 10% 이상 자부담금을 출자해야 함에 따라 보조사업자의 책임이 더욱 강화되었다.
지역의 다양한 평생교육 자원들이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학습역량을 키우며 성장을 도모하는 본 공모사업은 2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운영 사업자가 선정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평생교육 자원과의 연계·협력 체계 구축과 지원이 매우 필요하다”며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영천의 아름다운 발전을 위해 같이 힘을 모아줄 역량 있는 단체들의 참여를 기대하며, 지역 간·주민 간의 학습 격차를 완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홈페이지와 영천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