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창군이 2차 진부면 도시재생예비사업의 하나로 평창의 지역산물을 활용한 특화상품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진부면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세부사업 중 하나인 연구주방 교육에서는 지난 1월부터 진부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품의 마케팅 및 브랜딩 방법과 사진촬영, 크라우드 펀딩의 기초 등 누구나 쉽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
최종적으로 교육생들이 직접 평창군 지역산물의 활용해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한다. 본 크라우드펀딩은 19일 오전 9시부터 오픈돼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상품물량은 130개로, 물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해발 700m 평창에서 온 씨앗 샘플러’라는 제목으로, 지역에서 전해 내려오는 세조의 만과봉 스토리 속 ‘흙 한줌’과 ‘평창의 산물인 토종갓, 메밀, 산양삼 씨앗’으로 구성돼 소개된다.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평창 씨앗’을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오현웅 도시과장은 “진부면 도시재생예비사업으로 주민들이 직접 지역산물을 활용하여 특색있는 아이템을 만들어 낸 것이 자랑스럽다”며 “이번 펀딩에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