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4일 지역 내 초, 중, 고, 특수학교의 학업중단예방 업무 담당자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학업중단예방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 및 업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해, 2023학년도 학업중단예방 운영 기준 및 학생 관리시스템 활용과 이해를 높이고, 학업중단숙려제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복귀 기회 제공과 효율적 지원을 원활히 하고자 했다.
지역 내 학업중단숙려제 연계 기관 활용 및 지원단 안내와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학교의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기관 이용 활성화를 통해 성급한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맞춤형 상담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상지여자고등학교 ㅇㅇㅇ교사는 “이번 연수로 2023학년도부터 수정되는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운영지침 따라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기관과 학업중단숙려제 활용 기회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박민아 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행복하고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통해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업중단예방 상담과 지원이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