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기반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활동 활성화에 기여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재규)는 21일 광주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온누리교육진흥원(대표이사 김범주)과 ESG기반 사회공헌과 자원봉사 활성화, 참여와 나눔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날 협약은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임이엽 센터장과 김범주 대표이사가 함께 참여해 할인가맹점 가입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인정과 예우 및 임직원의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적극적으로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이들 기관은 ▲소외계층의 복지증진 및 나눔문화 조성사업추진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자원봉사 정보교류, 프로그램 개발, 공동사업 등을 통한 상호협력 ▲ESG 및 사회공헌관련 단체, 기업봉사단협의체, 네트워크 등 적극적 지원 및 협력체계 구축 ▲기타 이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했다.
㈜온누리교육진흥원 김범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진흥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임직원들과 함께 기업봉사단협의체 협력사업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겠다.”고 약속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임이엽 센터장도 “이번 협약으로 광주기업봉사단협의체가 시민의 나눔과 참여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교육기업과도 함께 하게 됐다.”며 “진흥원이 자신의 업에 맞는 사회공헌과 자원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등과 힘을 모으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