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주기자 | 2022.12.14 18:17:01
한국선급(KR)은 탈탄소 연구개발 활동과 국제동향 등을 담은 'KR Decarbonization(디카보나이제이션) 매거진'을 처음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KR 디카보나이제이션 매거진은 국제해사기구(IMO) 및 유럽연합(EU) 등 온실가스 규제 도입 및 강화로 해사산업계의 발빠른 대응이 요구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다양한 탈탄소 기술 정보를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대응을 돕기 위해 발간됐다.
이번 창간호에는 탈탄소화 이슈와 관련해 KR 전문가들의 분석과 견해를 담은 인사이트 코너를 통해 온실가스 규제와 친환경 연료 선택, 선박연료와 전 과정 평가, EU Fit for 55 도입과 전략적 탈탄소화 대응이 소개됐다.
이밖에 IMO 및 국제선급연합회(IACS)에서 논의되고 있는 규제 동향과 KR의 연구개발 활동 등 다양한 기술 정보가 담겨 있다.
KR 디카보나이제이션 매거진은 국문과 영문 2가지 언어로 발간됐으며, KR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KR 친환경선박해양기술연구소 송강현 소장은 "해운과 조선 업계는 탈탄소와 관련한 수많은 정보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속에서 최선의 해법을 찾기 위하여 필사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KR은 디카보나이제이션 매거진의 정기적 발간을 통해 탈탄소 관련한 주요 이슈를 전문가의 분석과 함께 신속하게 전달함으로써 고객들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선사 조선소 기자재 업체 등 다양한 이해 당사자간 협업과 교류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