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주기자 |
2022.12.14 16:18:28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21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2022 부산 콘텐츠 써밋&링크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2 부산 콘텐츠 써밋&링크 어워즈'는 부산의 우수 콘텐츠와 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내의 IP기반 콘텐츠 협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콘텐츠 써밋, 콘텐츠 융복합 협의체 MOU 체결식, 부산 콘텐츠 링크 어워즈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콘텐츠 써밋에서는 '아기상어'로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의 자회사인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이현송 대표와 웹드라마 ‘심야카페’와 영화 '심야카페: 미씽 허니'로 알려진 케이드래곤 김희영 대표가 IP사업에 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콘텐츠 융복합 협의체 MOU 체결식에는 콘텐츠 장르별 민간 협회·단체의 정기적 교류를 바탕으로 부산 콘텐츠 창작자와 기업 간의 네트워킹 및 콘텐츠 융복합 활성화를 위해, 부산게임협회, 부산경남만화가연대, 부산애니메이션협회, 부산영화영상산업협회, 부산영화영상제작협의회, 부산출판문화산업협회 등 6개 협회·단체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협약을 맺는다.
부산 콘텐츠 링크 어워즈는 올해 부산에서 콘텐츠를 제작한 기업과 창작자 중에서 선정되며, 우수한 콘텐츠를 만든 기업과 창작자에게는 '올해의 콘텐츠상'을, 성장 가능성 있는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에게는 '올해의 포텐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어워즈는 콘텐츠와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나 부산의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온오프믹스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정문섭 진흥원장은 "부산은 '어게인 마이 라이프'나 '샤크' 등 여러 OSMU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다"며 "지역 내의 우수한 콘텐츠와 창작자를 발굴하고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부산표 B-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