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부터 웹툰, POP, 원어민 영어 등 선착순 각 10명 모집
강진군도서관은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여름방학 프로그램 ‘2022년 여름독서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독서교실은 매년 여름과 겨울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역 독서문화진흥을 목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오는 26일부터 4주 동안 강진군도서관에서 ▲나도 웹툰작가가 될 수 있다, ▲POP 감성글씨 배워요, ▲원어민 영어선생님과 함께하는 재미난 여름 이야기 등 3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나도 웹툰작가가 될 수 있다’ 수업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기간내 매주 금요일에 진행된다.
활동 중인 웹툰 작가가 직접 강사로 참여하며 웹툰에 대한 개괄적 이해와 그리는 도구, 웹툰 시장현황, 캐릭터 구상, 드로잉 실습 등 전반적인 이해 및 향후 작업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눠보는 시간을 갖는다.
‘POP 감성글씨 배워요’ 시간에는 둥근펜과 사각촉매직을 이용해 펜글씨 쓰기 수업과 예쁜 글씨체를 익히며 명암 넣기, 삽화그리기, 색칠하기 등을 배운다.
‘원어민 영어 선생님과 함께하는 재미난 여름 이야기’는 원어민 영어 선생님과 함께 자기소개부터 가족나무 만들기, 교통수단, 일상생활, 길 안내, 요리 실습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선생님과 상황에 맞는 대화를 나눠본다.
POP 수업과 원어민 영어 수업은 초등학생 3~6학년을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 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각 8회씩를 운영한다.
특히, 여름독서교실이 종강되면 참여 태도와 수업 80% 이상 출석 여부 등을 평가해 우수 학생 2인을 선정하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프로그램당 선착순으로 10명씩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오는 21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수 도서관장은 “여름방학동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알차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