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가지 주제로 보는 강진, 20일 12시 크라우드펀딩 시작
강진군문화관광재단(대표 김바다)은 대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전라남도 강진군을 집중 조명해 소개하는 단행본 책 ‘강진 포레스트’와 함께 크라우드 펀딩을 20일부터 진행한다.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은 SNS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소규모 후원을 받거나 투자유치의 목적으로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마케팅 기법이다.
‘강진 포레스트’는 강진군을 대표할 수 있는 역사(史), 시(詩), 차(茶), 정원(園), 미식(味), 쉼(休), 체험(樂), 청춘(靑春), 일상(日常), 이야기(話) 등 키워드 10가지를 선정해 강진의 관광 자원과 매력을 두루 소개한다.
20일 12시에 공개되는 크라우드펀딩에서는 ‘강진 포레스트’ 단권과 세트 상품으로는 포레스트 A,B세트로 나뉘는데 A세트는 책 1권, 오트릿 귀리스무디 1개, 포레스트 엽서 구성하고, B세트는 책 1권, 월산떡차 1개, 포레스트 엽서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A, B세트를 구입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바다 대표는 “강진 포레스트 책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강진군을 홍보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강진 포레스트책과 강진여행상품을 엮어서 판매, 새로운 홍보마케팅 수단과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