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대입지원 체제를 구축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가 매년 조금씩 변화하는 수시 및 정시 모집과 수능 및 학교별 전형에 대비한 수업생 맞춤형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임종식 후보는 교육감 취임 다음 해인 2019년부터 경북도교육청연구원 내 경북진학지원센터를 설치해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나아가 맞춤형 대입지원 체제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학 지원을 위해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강화 △대입정보 제공 방법 다양화 △ 입시 시기별 진학 자료 개발 및 보급 △메타버스 활용 상시 진로상담 플랫폼 구축 △선배들과 함께하는 진로진학콘서트 △진학 희망 대학 선배들과 1:1 멘토링 등 학생 맞춤형 대입지원 체제 구축을 약속했다.
먼저 ‘경북진학지원센터 운영 강화’을 위해 수험생 맞춤형 대입전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능 제체 변화를 안내하는 영상자료, 수시 및 정시 대비 컨설팅과 상담, 대입정보 안내 달력, 대입정보 포스터,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사례집 등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대입정보 제공 방법의 다양화’에서는 학교에서 신청을 받아서 찾아가는 ‘학교 방문형 대입정보 제공’, 수도권 대학, 대구경북지역 대학, 지역거점국립대, 주요 교육대학 등이 참여하는 ‘대입 정보 박람회’를 개최하고,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입정보 지원 학생 캠프’를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요구에 맞춤형으로 대입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