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주기자 | 2022.04.27 13:54:00
BPA는 27일, 28일 이틀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중간관리자 및 미래관리자 대상 '직급별 리더십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직급별로 요구되는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관의 리더십 역량체계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세대별 상호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활동도 진행된다.
과장·차장급 직원인 중간관리자에 대해선 업무혁신과 조직 내 협력적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는 '변화 리더'로 정의해 ▲성과관리 ▲업무목표 설정 및 촉진법 ▲팔로워(하위직급자) 대상 코칭과 피드백 노하우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주임·대리급 직원인 미래관리자에 대해선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목표와 역할을 달성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부서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실행 리더'로 정의해 ▲일잘러(일 잘하는 사람)의 업무 비결 ▲개인별 미션·비전·핵심가치 수립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교육은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참여형 상호 토론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과장·차장 및 주임·대리 간 '서로에게 전하는 말' 코너를 만들어 직급 간 바라는 점 등을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준석 사장은 "직원들의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리더십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며 "신규 입사자부터 승진자, 퇴직 예정자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교육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