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위원회 23명 위원 위촉, 청소년 참여 활성화 기대
강진군은 지난 23일 강진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강진군청소년참여기구, 청소년 동아리연합회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기구와 동아리연합회는 청소년들의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강진군에서 지원하는 청소년활동 사업이다.
강진군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에 23명의 지역 청소년들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및 모니터링 ▲청소년 정책 발표회 ▲퍼실리테이션 역량교육 ▲캠페인 활동 ▲타 지역 청소년들과의 교류활동 등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활동 등에 나서게 된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는 밴드, 보컬, 공예, 댄스, 드론 등 12개 동아리로 구성돼 현재 80여명의 청소년들이 활동하고 있다. 자기계발, 문화·체험, 인성·사회성 함양 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오예준(강진고 2)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강진 관내 청소년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목소리의 청소년들 의견을 제시하여 활발하게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재(강진고 2) 동아리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 있던 동아리 활동이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적 여건을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의 취미, 여가활동 개발과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육성하기 위하여 동아리 활동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청소년동아리는 상시모집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