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는 13일 '기장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내 '거점영어센터'를 방문해 점검했다.
지난 11일 개소한 거점영어센터는 기존의 기장도서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던 거점영어센터를 기장 빛·물·꿈 교육행복타운으로 이전해 운영 중이다. 현재 군에는 ▲기장종합사회복지관 ▲정관읍행정복지센터 ▲월내복지회관 ▲일광센터 등 5곳에서 거점영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운영 중인 거점영어센터는 주 5일 전문 원어민 강사와 함께 하는 실용영어회화 수업을 초등학교 2~6학년, 중학교 1~3학년,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영어교육 전문민간업체에 위탁해 초·중·고급 단계별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글로벌 시대에 실생활에서 바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는 실용영어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원어민 수업의 장벽을 낮춰 운영하기 위해 설치됐다.
오 군수는 기장 빛·물·꿈 거점영어센터를 둘러본 후 "이번에 이전한 기장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거점영어센터에서 보다 많은 학생들과 군민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하며, 미래의 핵심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입생 모집일정 및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군거점영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