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물류전문지식 플랫폼인 ‘로지덕스(LogiDucks)’를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한진물류연구원이 기획하고, 한진이 운영을 맡는 로지덕스는 사용자에게 물류 분야에 특화된 지식을 제공해주고, 물류 전문가를 매칭시켜주는 플랫폼이라는 것.
로지덕스는 모바일(안드로이드, IOS)과 웹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하며, ‘물류전문가 매칭 서비스’와 ‘전문가가 제공하는 물류전문지식 서비스’ 그리고 ‘물류관련 질의 응답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무료이나 컨설팅 등 요구 정보의 수준에 따라 사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개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향후 기업 및 기관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함은 물론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영문버전도 향후 오픈할 계획이다.
물류 지식을 제공하는 전문가는 자유롭게 신청가능하며 물류관련 기업 및 기관 경력사항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일반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자의 질의응답과 물류 관련 칼럼, 노하우 공유 등 플랫폼에서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Expert Point)를 획득함으로써 전문가가 될 수 있고 특히 전문가는 향후 제공되는 유료 지식 서비스 활동으로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진 측은 물류산업이 경제와 생활에 큰 기여를 하고 있음에도 물류 관련 전문지식은 쉽게 접하기가 어려웠다며, 이를 위해 로지덕스가 물류와 관련된 온라인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면서 물류 전문 지식을 사회구성원과 공유해 물류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