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농축협 조합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유튜브채널을 개설하고 QR-Book을 제작·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유튜브 채널명은 ‘농협 조합원을 위한 교육채널’이라는 뜻의 ‘농조교’로 선정했으며 협동조합 가치, 조합원 역할, 영농기술 및 정보, 농업 관련 트렌드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담고 있다.
유튜브채널을 통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농축협 임직원 공모와 교육원 교수 등 범농협 임직원들이 스스로 제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등재하고, 조합원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참여 행사를 통해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재개발원에서는 ‘농협조합원을 위한 농업정보 QR-Book’을 제작·배부했으며, 여기에는 농업기술영상 220개, 영농활용정보 74개, 조합원교육자료 30개 등 총320여개의 콘텐츠를 QR코드로 담아 조합원들에게 유용한 농사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강석용 인재개발원장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조합원 교육도 집합식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시공간 제약 없이 쉽게 교육에 접속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며 “보다 촘촘하고 혁신적인 교육환경을 마련하여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