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가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 발굴 및 청년 일자리 기회 창출을 위해 시행된 ‘2021 한난 홍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 국민을 대상으로 동영상·징글·굿즈 디자인 총 3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국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공기업’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등을 주제로 진행했다.
총 60일간의 공모 접수 후 온라인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33점의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 총 17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공사 유튜브 등 SNS 채널 게시, 대국민 홍보용 기념품 제작 등 공사 공식 홍보채널을 통한 PR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청년 일자리 창출 및 활동기회 제공을 위해 희망하는 수상자를 대상으로 향후 지역난방공사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하고, 지역난방공사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상, 음악, 디자인 분야에서의 일자리 매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난방공사 측은 국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가꾸는 친환경 에너지 리더로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탄소 중립과 친환경 에너지의 보급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