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이 ‘인천남동 스마트제조고급인력 양성사업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업단지공단 측은 이 발대식의 슬로건은 ‘입주氣Up! 위기 극복, 인재혁신 Jump하자!’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남동산단 입주기업의 사기진작과 위기를 극복하여 한 단계 더 성장(Jump)하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단지공단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 ‘인천남동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추진을 위해 남동산단 입주기업의 자발적 사업참여 유도 및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하여 사업 발대식을 통한 협의체를 구성 및 발표하는 장이다.
스마트제조 인력양성 사업에 참여하는 지역기업 스마트제조 재직자 역량 제고와 혁신 인재 유입 선순환을 위해 산·학·관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하는 다양한 의견 및 축사를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맹성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갑), 윤관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을),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 현운몽 산업단지공단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장이 영상으로 전했다.
현운몽 인천남동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장은 “팬데믹 상황에서 경제 상황이 위축된 가운데 남동산단 입주기업의 스마트제조 환경 구축과 실현을 위한 고급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인천남동산단은 현장을 중심으로 목소리를 반영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이 남동 중소 입주기업 혁신에 기폭제가 되도록 전폭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