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8월 출시 예정인 디지털 신상품 ‘ESG 적금(가칭)’의 상품명을 공모하는 ‘랜선 작명가는 나야 나’ SNS 이벤트를 7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ESG적금’은 ▲탄소포인트제 가입동참 서명과 가입기간 중 걸음 수에 따라 우대금리 제공(E, 환경) ▲8.15 광복절 맞이 독도 수호 캠페인(독도 걷기 대회) 결합(S, 사회) ▲100% 민족자본 NH농협은행과 고객과의 네트워크 구축(G, 지배구조)을 특징으로 출시될 예정이라는 것.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상품명과 의미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으며, 친구들을 태그하고 대댓글과 ‘좋아요’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는 설명이다.
응모된 상품명은 창의성, 대표성, 명료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총 11개의 당선작을 선정해 최우수상 인스탁스미니 필름카메라(1명), 우수상 또래오래 치킨 쿠폰(10명)을 증정하고 이벤트 응모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수상자 발표는 7월 27일에 NH농협은행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은행 고명환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고객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ESG 신상품에 어울리는 센스있는 상품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고객과 농협은행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신상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