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EDM 뮤직 DJ인 알렌 워커가 새 싱글 ‘Believers’를 공개했다.
15일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측은 알란 워커(Alan Walker)의 신곡 ‘Believers’에 커버 유튜버로 시작해 세계적인 팝스타 자리에 오른 코너 메이너드(Conor Maynard)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알란 워커는 노르웨이 출신의 DJ이자 프로듀서로 최근 유튜브 구독자 수 3930만명을 돌파하며 세계 뮤지션 중 9위를 기록했다.
2017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제작에 참여했으며, 2019년 발매한 ‘On My Way’ ‘Live Fast’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PUBGM)의 공식 배경 음악으로 채택됐다. 검은색 마스크와 후드를 벗지 않는 것이 트레이드마크로, 2010년대 중반부터 ‘Faded’ ‘Sing Me To Sleep’ ‘Alone’ 등 히트 싱글을 내놓았다.
알렌 워커는 “‘Believers’는 코로나 기간 중에 작업을 시작했던 곡으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잠시나마 어려운 시국에서 벗어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일념으로 만들게 됐다”며 “곡을 만들고 나니 피처링으로 코너 메이너드 외에는 생각이 나지 않았고 함께 작업한 결과물에 정말 만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싱글은 알렌 워커 특유의 경쾌한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뮤직비디오는 비디오 게임을 연상시키는 수준의 그래픽으로 게임 속 세계관의 여정을 담았고 ‘The Aviation Game’이라는 모바일 게임이 함께 출시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