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콜센타’ TOP6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감성을 노래하는 ‘문학의 밤’과 흥 넘치는 ‘미스6’ 양지은, 홍지윤, 김의영, 별사랑, 은가은, 강혜연과의 ‘애창곡 대결’로 풍성한 재미를 안겼다.
지난 26일 방송된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사랑의 콜센타’) 48회분은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11.2%, 분당 최고 시청률은 13.1%까지 치솟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문학의 밤으로 ‘사콜’을 다시 찾아온 사서함 20호에 이어 특급 알바생 미스6가 출동, TOP6와 애창곡 대결을 벌여 시청자들의 감성과 흥삘을 고조시켰다.
먼저 돌아온 사서함 20호에서는 문학의 밤을 주제로 한 팬들의 다양한 문학 작품들이 소개됐다. TOP6를 주인공을 한 소설부터 시, 찬가, 붓글씨에 이르기까지 정성스레 작품을 보내온 시청자와 직접 전화 연결을 통해 작품 설명을 듣고 신청곡을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로 ‘선녀와 나붐꾼’이라는 소설을 쓴 장민호 팬은 주인공 장민호가 천 년 동안 비혼을 유지해야만 하는 비극을 다뤘으나 그 천년이 2~3년 안에 끝난다고 말해 장민호를 안심시키며 웃음을 유발했다. 정동원의 학교 선배라고 밝힌 한 신청자는 수화기 너머로 즉석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는가 하면, 센스있는 TOP6의 삼행시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남긴 시를 이찬원을 대상으로 바꿔서 보냈다는 한 시청자의 작품에 이찬원은 눈물을 보였고, ‘흔적’을 불러 100점을 받아 냉장고를 선물하며 기쁨을 선사했다.
영탁의 팬인 한 초등학생은 TOP6를 주인공으로 한 ‘사콜동화’를 보내 영상통화로 반가운 인사도 나누며 덕담을 주고받았다. ‘노래해줘요 히어로’라고 이름을 밝힌 임영웅의 팬은 임신 중 암 투병을 한 사연을 밝히며 사콜에 등장한 임영웅의 모습과 느낌을 책으로 만들면서 위로가 됐다고 전해 뭉클함을 드리웠다. ‘거제도 섬소년’이라는 한 중학생 팬은 김희재에게 열렬한 애정을 드러냈고 김희재는 ‘당신을 사랑해요’로 100점을 받아 기분 좋은 선물을 전했다.
이어 TOP6는 시청자들로부터 받은 신청곡들을 특별 아르바이트생인 ‘미스트롯2’ 6인과 함께 부르는 시간을 가졌다. 양지은, 홍지윤, 김의영, 별사랑, 은가은, 강혜연으로 구성된 미스6는 ‘뭐야뭐야’를 부르며 화려하게 등장, 현장의 열기를 돋웠던 터. TOP6와 미스6는 그동안의 신청곡이 모두 담긴 전자 룰렛에서 랜덤으로 선택된 노래를 팀 대표 1명이 완곡을 해야만 하는 대결에 돌입했다. TOP6 정동원은 처음으로 뽑은 곡 ‘돼지토끼’를 끝까지 완료, 100점을 받으며 화끈하게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미스6의 김의영은 두 번째로 나온 ‘사랑의 밧줄’을 가사 실수 없이 노래를 마쳤으나 92점을 받았고, 세 번째 ‘봉선화 연정’ 무대는 이찬원이 찬또위키를 발동, 99점을 받았다.
네 번째 ‘부끄부끄’ 무대에 반강제로 떠밀려 나온 미스6 별사랑은 노래를 시작하자마자 가사를 틀려 위기를 맞았고, 부끄부끄를 이어받은 TOP6 이찬원 역시 가사 실수로 두 팀 모두 완곡을 하지 못했다. 다시 무대에 나온 미스6는 ‘미스트롯2’ 갈라쇼에서 불렀던 ‘강원도 아리랑’이 선택되자 홍지윤이 대표해 나섰지만 ‘민요 버전’과 다른 ‘노래방 버전’이어서 실패했고, 무대를 이어받은 TOP6의 영탁이 아슬아슬하게 노래를 마무리하며 94점을 받았다. 다음 TOP6 무대에서는 장민호가 ‘모르리’를 끌까지 완곡, 98점을 받아 미스6와의 점수 격차를 벌렸다.
이후 가사 실수로 기회가 다음 팀으로 넘어가게 되면 더블 점수를 획득하는 새로운 룰이 적용됐고, 각오를 다진 미스6는 ‘아모르 파티’가 선곡되자 자신감을 드러냈다. 미스6의 의도적인 가사 실수와 TOP6의 실패로 미스6는 더블 점수의 기회를 다시 얻었고 마침내 홍지윤이 100점을 차지, 더블 점수에 성공했다. 다음 무대인 ‘오리 날다’에서는 TOP6가 실패, 미스6 은가은이 성공하면서 391 대 386으로 미스6가 TOP6를 바짝 추격했다. 그러나 마지막 무대인 ‘홍시’ 노래에서 미스6의 별사랑이 성공을 놓친 후 TOP6의 임영웅이 ‘임영웅 표 홍시’를 특유의 감성으로 완성, TOP6를 최종 승리로 이끌었다.
한편 사랑의 콜센타는 다음 달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