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이날치 밴드와 함께 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뮤직비디오는 제주특별자치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과 체크카드 기능을 한 장의 카드로 결합한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것. 제주도를 찾은 이날치 밴드와 댄스팀이 카드를 사용함으로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희망을 북돋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 음악은 이날치 밴드가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아 제주 민요와 판소리를 접목해 카드 정보를 풀어냈다.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가 가진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 발급받을 수 있는 점 △10% 추가 적립 혜택 △편리한 신청 절차 등 특장점을 쉽고 직관적인 메시지로 담아냈다.
제주도 출신 안무가 김설진이 댄서로 참여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소화했다. 안무가 김설진은 벨기에 현대무용단 ‘피핑톰’에 입단한 뒤 현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예술감독으로 활약 중으로 최근 세계 2200만명이 시청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도 출연했다.
KB국민카드 측은 유튜브, SNS를 통해 언택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사회적 관심과 화두인 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