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과 경북도청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경북농협 주차장에서 배추, 무 등 김장김치 채소류 판매를 위해 ‘2020 김장大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김장대축제에서는 신선한 김장채소류를 공급하기 위해 배추, 무, 고춧가루, 각종 젓갈류 등 다양한 양념 재료들을 시중 가격 보다 10~30% 저렴하게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함께 연다.
한편 농협에서는 김장김치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도청 인근 1인 가구 및 소가족들을 위해 행사장 내 ‘김장 만들기 체험행사장’을 마련해 방문 고객들이 구매한 김장재료로 개인 입맛에 맞는 김장김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거래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19일 오후 15시부터 16시까지 한 시간 동안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방송을 통해 포기김치 2.5kg+2.5kg(200박스), 절임배추 10kg(300박스), 양념 4kg(100박스)를 한정 판매한다.
이 밖에도 행사장을 직접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1일 커피 120잔을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경북농협 김춘안 본부장은 “이번 김장대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신선한 김장김치 재료를 저렴하게 구입하여 가족 및 이웃들과 함께 배추를 절이고 김치를 만드는 정겨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