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CJ ENM이 주최하는 ‘케이콘택트 시즌2(KCON:TACT season2)’를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케이콘택트 시즌2’는 지난 6월 진행했던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 이어 두 번째로 CJ ENM이 주최하고 KT가 생중계하는 언택트 콘서트다. 콘서트 기간 중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K팝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무대를 만날 수 있으며, 평일에는 K팝 아티스트들과 토크를 즐길 수 있는 ‘밋앤그릿(Meet&Greet)’ 등이 진행된다.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2’는 단순히 ‘언택트 공연’을 넘어, 온라인에 최적화된 인터렉티브 기술을 활용해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하는 가상 이벤트가 펼쳐진다는 점에서 이전보다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언택트 시대 국내 K팝 콘텐츠의 부흥을 이끌 수 있는 소비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케이콘택트 시즌2’에서는 아티스트가 직접 촬영하는 ‘셀프 밀착캠’을 통해 출연 아티스트의 무대 뒷모습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팬들이 직접 쓴 손글씨를 무대 위 아티스트에게 전달하는 ‘팬 리퀘스트’,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부르는 ‘팬 피쳐링’ 등 매일 눈을 뗄 수 없는 최신 기술을 접목한 공연이 전 세계 K팝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라이브 공연 시청을 원하는 고객은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2만6400원(부가세 포함)에 구매해 이용할 수 있으며, 생중계 이후 제공되는 공연 VOD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구매자 전원에게 TV쿠폰 3000원을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6일부터 총 10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A.C.E, AB6IX, ATEEZ, CLC, DAY6(Even of Day), 드림캐쳐, 에버글로우, 고스트나인, 하성운, 아이즈원, JO1, KARD, 이달의 소녀, 김재환, 김우석, 이은상, 마마무, 나띠, 원어스, 온앤오프, 박지훈, 선미, 더보이즈, TOO, 베리베리, WEi, WOODZ(조승연) 등 총 27팀의 아티스트가 출연을 확정 지으며 초호화 라인업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