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박나래가 tvN ‘짠내투어’에서 1년 3개월만에 하차한다.
28일 tvN 관계자에 따르면 박나래는 제작진과 합의하에 하차를 결정하고 차차기 여행지인 터키 편 녹화에 참여하지 않았다.
'짠내투어'는 현재 중국을 여행하는 '효도관광' 편을 진행하고 있으며, 박나래는 다음 편인 홍콩 편까지 출연한다. 이어 방송될 터키 편부터는 박명수, 정준영, 문세윤, 허경환과 게스트 체제로 방송된다. 터키 편 게스트는 EXID 하니와 유민상, 지상렬, 김동현 등이다.
박나래의 공백을 메울 새 멤버 영입과 관련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가 관계자에 따르면 박나래는 '짠내투어' 손창우 PD의 새 예능 '미쓰 코리아'에 출연하게 되면서 스케줄 정리가 불가피했다. '미쓰 코리아' 역시 정기적으로 해외 촬영을 떠나야 했기 때문이다.
박나래는 지난해 연예대상 후보로 거론될 만큼 전성기를 누리면서 MBC '나혼자 산다', tvN '코미디 빅리그', '놀라운 토요일', JTBC '위대한 운동장-SKY 머슬',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JTBC4 '마이 매드 뷰티 시즌3' 등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몸이 열 개라도 힘든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짠내투어'는 지난 2017년 11월에 시작한 가성비 우선 여행 설계 프로그램이다. 박나래는 특유의 센스와 유머감각으로 시청자의 웃음을 책임지는 동시에 게스트와 고정 멤버 사이에서 중간 역할을 잘 수행하며 '짠내투어'의 중심을 잡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시청자들은 "박나래 없으면 무슨 재미냐", "박나래 때문에 보는 프로그램"이라며 아쉬움을 쏟아내고 있다.
tvN '짠내투어'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