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회원구(구청장 김용운)는 22일 지역생산 우수제품 애용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지난해 12월부터 한국GM사를 시작으로 4차 (주)무학 직원들과 함께 지역생산 우수제품 애용 촉진 캠페인을 마산자유수출지역 후문 앞 사거리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무학 관계자와 직원, 구청 전 부서원과 함께 약80여 명이 참석해 '창원생산품 애용하여 창원지역 기업을 지킵시다.' 커다란 현수막과 '창원생산품 좋은데이' 피켓을 들고 시민들에게 5가지 구호를 외치면서 우리 지역기업의 생산품을 애용하고 구매해줄 것을 호소했다.
5가지 구호를 살펴보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좋은데이 ▲ 지역민과 함께하는 좋은데이 ▲다양한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좋은데이 ▲최상의 제품으로 보답하는 좋은테이 ▲자연을 담은 정직한 원료만 사용하는 좋은데이 이다.
김상오 마산회원구 경제교통과장은 "이렇게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무학 직원과 함께 합동으로 한 캠페인이 지역생산 우수제품의 구매 촉진으로 기업의 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시 기업체의 내수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지역을 대표하는 ㈜무학은 1929년 소화주류공업 시작으로 1973년 무학주조(주)법인전환하면서 창원마산지역에 오랜 전부터 뿌리내린 지역우수기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