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은 5일 오후 2시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에 위치한 무주고등학교에 기숙사 ‘덕유관’을 증축 준공·기증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규태 전라북도 부교육감, 이해양 무주고 운영위원장, 곽동열 무주고 후원회장을 포함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부영그룹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 할 예정이다. 부영그룹 측에서는 김시권 무주덕유산리조트대표가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준공 기증식, 테이프 커팅식, 다과회 등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 준공·기증식은 기증서 및 감사패 증정, 명예졸업장 증정, 인사말 및 축사 순으로 이어지고 2부에서는 준공 테이프 커팅과 기념식수, 부조제막식, 덕유관 관람의 이벤트로 진행된다.
부영그룹은 이날 무주고 준공 기증 축하의 의미로 학교 측에 공구 200세트를 전달 할 계획이다.
무주고는 지상 3층, 26실 규모로 104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덕유관’과 지상 3층, 6실 규모로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반딧불관’ 등 2개의 기숙사 건물을 운영했으나, 1986년에 건축된 ‘반딧불관’이 노후화돼 그 대안으로 ‘덕유관’ 증축을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에게 요청했다. 이를 이 회장이 흔쾌히 수락해 그동안 숙원사업이었던 기숙사 증축이 성사된 것이다.
이번에 증축된 덕유관은 3층에서 4층으로 1개층 연면적 약 418㎡ 규모로 기숙사 5실과 학습실·컴퓨터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로써 그동안 ‘반딧불관’을 이용하던 40명의 학생들이 새롭고 쾌적한 여건에서 생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