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17일 대규모 업데이트 ‘REFLY’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용자는 ▶천∙마족 공용 전투 필드 ‘라크룸’ ▶인스턴스 던전 ‘프로메툰 공방’ ▶‘데바니온’ 스킬 ▶장비∙아이템 시스템 개편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서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아이온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이용권 결제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씨는 ‘REFLY’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신 서버에서 ‘세요나프레’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규 서버 이용자 중 레기온(군단) 가입, 친구 10명 등록 등 미션을 수행하면 신성력을 높이는 ‘오드 젤리,’ 원하는 아이템에 색깔을 입히는 ‘만능 염색약’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라크룸 기지쟁탈’ 이벤트에서 슈고링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슈고링의 보석’을 획득할 수 있고 ‘깜짝 놀란 깜짝 상자’ 이벤트에서는 레기온 군단장이 몬스터를 소환해 레기온 전원이 공략하면 ‘미니온 계약서’와 ‘염색약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너는 내 짝꿍’ 이벤트 미션에 참여하면 짝꿍 캐릭터와 함께 선물(스킬 카드 꾸러미, 의상 아이템 등)도 얻는다.
아이온 6.0 OST ‘REFLY’ 앨범도 출시한다. 이번 ‘REFLY’ 업데이트를 기념한 아이온 10번째 정규 앨범이다. 엔씨 사운드팀 소속 작곡가와 국내∙외 최정상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앨범에는 총 15곡이 수록된다. 음원은 네이버, 멜론, 벅스 등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19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