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7일 'BNK YES! LEADER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업 방문 행사' 를 가졌다.
본부 부서와 영업점 3급 이하 직원들로 구성된 BNK YES! LEADER(비엔케이 예스리더) 12명은 국내 1위 공작기계 제조 기업이자 스마트팩토리 분야 선도 기업인 현대위아㈜를 견학하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현대위아㈜ 본사에 도착해 기업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기술지원센터로 이동해 현재 생산 중인 공작기계 제품과 설비를 둘러봤다.
이어 창원1공장을 찾아 제품 생산ㆍ유지ㆍ보수 등 모든 작업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스마트팩토리 시스템을 체험하고 제조공정을 살펴봤다.
오준석 대리(소답동지점)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산업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태블릿PC와 스마트폰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작업할 수 있는 기술 발전 속도가 놀라웠다. 앞으로 은행산업도 4차 산업혁명에 발 맞춰 디지털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현대위아㈜ 견학을 통해 도출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임직원들과 적극 공유하겠다" 고 말했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BNK YES! LEADER는 올바른 기업문화 구축과 확산ㆍ은행 발전을 위한 변화 혁신 활동ㆍ각종 경영 현안에 대한 영업점 현장의 소리 전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