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은 5일 지역본부 앞 마당에서 한경호 경상남도지사 권한대행의 부인이신 김미순 여사와 고향주부모임 경남도지회(회장 권순옥), 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회장 박순기), 한여농 경남도연합회(회장 이기선) 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민행복 사랑의 김장김치와 유자청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5톤(약 2,000포기)과 유자청 500개를 경남광역푸드뱅크 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 될 예정이다.
이구환 본부장은 "경남농협은 매년 김장김치와 쌀 등의 나눔행사를 실시하여 어려운 이웃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며 "특히 올해는 생산량이 많아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추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하여 각 가정에서 김장김치를 5포기 더 담아 줄 것을 당부한다" 고 밝혔다.
또한, 김석균 영업본부장은 "1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증가와 식습관의 서구화 등으로 김장을 담그는 가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며 "겨울철 따뜻한 정과 가족 사랑의 마음을 담아 맛있고 건강한 김장을 나눔으로 전통 먹거리 문화를 계승함은 물론, 소중한 우리 농업의 가치도 지켜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