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석균)는 작년 8월 출시한 금융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를 고도화해 사용자 편의를 강화하고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추가한 '올원뱅크 2.0'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로운 '올원뱅크 2.0' 버전은 계좌정보 및 자주쓰는 서비스를 첫 화면에 배치하고 단계별 전자서명 축소, 골드바 등 다양한 상품 신설, 세대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른 농협금융 계열사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NH금융통합' 서비스를 확대했다.
또한, 받을 사람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외화선물 보내기' 로 서비스도 추가되어 선물 받은 외화를 농협은행의 전국 영업점에서 찾을 수 있고, 'NH웨스턴유니온 자동송금' 을 탑재해 전세계 200여 국가에서 빠르면 10분 이내에 수취할 수 있는 해외송금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5060세대에 대한 배려가 돋보인다. 농협은행의 은퇴설계 브랜드인 'All100플랜' 과 연계해 주요 자산관리 서비스와 귀농귀촌, 재취업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골드바 시세 등의 정보 제공과 함께 골드바 판매와 매입까지 대행한다.
젊은 세대를 위한 서비스로는 영업점 방문 없이 차량구입용 대출이 가능한 'NH간편오토론' 을 탑재했고, 캐시비(CashBee)와 연계해 교통카드 잔액이 모자라지 않게 돕는 자동알림과 충전기능을 선보였으며, 2030세대가 선호하는 모바일쿠폰(기프티쇼), 음원(지니뮤직), 웹툰(코미코), 쉐어하우스(컴앤스테이) 등의 제휴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올원리포트' 를 통해 월별·일별 입출금 내역 및 계좌별 상세내역을 제공받고, '올원매니저' 로 카드결제, 공과금 등 월별 지출 예정금액을 관리하여 본인의 금융거래 패턴을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농협은행은 '올원뱅크 2.0' 을 기념해 12월 3일까지 올원뱅크로 캐시비 교통카드를 충천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80명에게 '캐시비 교통시계' 와 '캐시비 포인트' 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원뱅크 2.0'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와 고객행복센터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