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8일 오후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남도회와 '온라인투표 이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10월 26일 실시하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경남도회장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도입하는 것을 계기로 체결하게 됐으며, 양 기관은 선거의 공정한 실시와 함께 온라인투표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인터넷이 가능한 PC나 휴대전화를 활용해 투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써 선거관리위원회가 KT와 함께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어 투표참여율을 높이고 투표 종료와 함께 개표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남선관위는 대한주택관리사협회경남도회장선거가 처음으로 온라인투표시스템에 의해 실시됨에 따라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경남도회에서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이용하고 도내 공동주택선거에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주택관리사를 대상으로 안내‧홍보하는데 적극 협조해 주기로 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은 아파트 동대표선거, 각급 학교선거, 기타 시민·사회단체 대표를 선출하는 선거 등에서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관할지역 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