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진영읍사무소를 찾은 민원인들이 18일 전시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김해진영수채화회)
김해시 진영읍사무소(읍장 김재한)와 진영수채화 회가 진영읍민 5만 돌파를 축하하고, 읍민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술작품 전시회를 오는 21일까지 연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6월 말로 진영읍민 수 5만 돌파함을 축하하고, 진영읍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하며, 지역민들에게 쉽게 미술작품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읍사무소 1층 민원실에서 '당신이 김해이고, 진영입니다' 는 주제로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유화, 아크릴화,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 20여 점을 18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진영수채화 회 박미란 사무국장은 "진영읍민들이 문화 예술도 사랑하고, 이웃들도 함께 생각하며, 행복한 꿈을 실현해 나갔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김재한 읍장은 "5만 읍민 돌파를 전 읍민과 함께 축하하며, 많은 읍민이 미술 작품을 관람하시고, 넉넉한 정이 흐르는 따뜻한 진영읍 건설에 한마음이 되어 줄 것을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 진영읍은 1942년 읍 승격 75년만인 지난 6월 28일 인구 5만 명을 돌파했으며, 진영수채화 회는 그림 그리기를 취미로 하는 20여 명의 회원으로 매년 개최되는 진영단감제와 김해문화의 전당 전시를 비롯한 각종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해 지역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