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이 2017년 하반기 소장품 수집을 위해 작품 구입을 공고한다.
매도를 원하는 작가나 소장가는 오는 9월 6일까지 1인당 최대 5점까지 매도 신청 할 수 있으며 작품 구입 적정 여부 및 가격은 추후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작품수집위원회와 작품가격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해 결정한다.
2017년 하반기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의 소장품 구입 범위는 한국 근현대 미술관 연구에 있어 중요한 연구 가치를 지닌 작품(수원의 대표적 문화예술인 정월 나혜석 작품 수집, 수원 및 수원 연고 작가의 작품으로 지난 1990년 이전에 제작된 작품 중 예술적 혹은 미술사적 가치가 인정되는 작품)과 현대미술의 흐름을 선도하는 역량 있는 국내 중진작가의 대표 작품, 한국 근현대미술사에서 여성미술의 흐름을 알 수 있는 여성주의 작가의 대표 작품 등이다.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 기관 등은 수원시 인터넷 홈페이지나 미술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작성하며 신청기간은 다음달 9월 6일까지이다.
접수방법은 기간 내 등기우편으로만 하며, 제출서류는 작품매도신청서, 작품 설명서, 작가 이력서, 작품 이미지 파일, 가격 산출 근거자료 등이다. 한편 미술관에서 수집한 작품은 추후 미술관 전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