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지난 11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 청계숲 부영아파트 단지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인 동탄 청계숲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의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부영아파트 단지의 어린이집 시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그 절감된 비용이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로 쓰여지며, 양질의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보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자 하는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의 의지로 시작됐다.
현재 전국적으로 56개원이 운영 중이며, 향후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동탄 청계숲 부영아파트는 분양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입주자대표회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경영철학과 운영방침에 공감하여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운영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단지 내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를 부과하지 않고 그 비용을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를 위해서 쓰여질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생각은 영유아의 복지를 위해 쓰고자하는 입주자대표회의 의지를 바탕으로, 부영그룹 내 보육지원팀과 협약을 통해 시행하게 됐다.
특히, 부영그룹은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추진을 위해 그룹내 보육지원팀 조직을 신설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이기숙 명예교수를 영입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학부모를 위한 부모 교육을 실시하여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