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는 오는 19일 1인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아마추어 창작자들에게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한 1인 크리에이터 초청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시민들의 창작 욕구와 1인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부 ‘1인창작자로 시작하기’, 2부 ‘나만의 제작 노하우’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진행했던 1인 방송 제작단 수업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유튜버로서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출신 유튜버 귤랑튜브의 강연이다.
화성시에 거주중인 그녀는 미디어센터의 수업을 통해 본인의 재능을 미디어를 통해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그녀만의 영상콘텐츠를 탄생시켰다. 자칭 ‘그림 떡후’인 귤랑튜브는 세상의 많은 덕후(마니아)를 상징하는 떡 캐릭터인 "떡후"를 창조해 그림을 통해 전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교육 영상을 업데이트 하고 있다.
귤랑튜브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1인 창작과 키즈 콘텐츠 제작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민과 함께하는 즉석 그림 시연, 귤랑튜브가 준비한 선물 증정 퀴즈 타임 등도 마련된다.
오는 19일 오후 2시에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7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특강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