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 및 가족 대상 방학특별 프로그램 'SIMA 썸머 프로젝트'를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총 4회 운영한다.
현재 진행 중인 기획전시와 연계한 창작 프로젝트로 전시 참여 작가와 함께 전시를 관람하고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작가, 작품, 전시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로 이번 프로젝트는 현재 진행 중인 기획전 그것은 바로 그것이 아니다, 말하기의 다른 방법, 제3지대_무빙 스페이스의 참여 작가 권병준, 홍오봉, 성 립, 김용관과 함께 진행되며 전시감상 후 전시 및 작품과 연계한 ‘생활용품을 이용한 소리 만들기(권병준 작가)’, ‘내 생각 퍼포먼스로 표현하기(홍오봉 작가)’, ‘다양한 드로잉 방식 따라잡기(성 립 작가)’, ‘Recycle 작품 만들기(김용관 작가)’로 구성된다.
어린이 및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 밖에도 현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는 ‘과학과 예술’을 주제로 어린이 및 시민대상의 다채로운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전문 해설사를 양성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1318 뮤지엄 스토리’를 수원광교박물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약 4주간 전문교육을 수료한 청소년 전문 해설사의 전시해설은 오는 8월 5일부터 26일 기간 내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방학특별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NB=이병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