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이하 재단)이 김해중부경찰서와 함께 '청렴실천 릴레이 캠페인' 을 실시한다.
재단과 김해중부경찰서는 지난 19일 청렴노트 전달식을 진행하고 청렴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은 김해지역 기관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동참, 청렴노트 작성 및 선서, 교육 실시 등 청렴가치를 되새기는 행사다.
재단은 5월 25일 김해의생명센터로부터 청렴노트를 전달받았으며 김해문화의전당과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가야테마파크 등 250여명의 직원들과 공유하며 청렴결의를 다졌다.
또한 7월 6일에는 청렴윤리교육센터 박연정 대표를 초청해 '청렴특별교육' 을 실시,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사회적 분위기와 부정청탁, 대응전략 등을 공유하며 청렴실천을 위한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했다.
민·관 공동으로 참여하는 '청렴실천 릴레이 캠페인' 는 반부패 청렴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알려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한편, 청렴문화를 확산시켜 김해의 청렴도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통해 청렴이 중시되는 이때, 청렴실천 릴레이 캠페인을 계기로 재단 구성원 모두가 청백리의 정신을 지키고 계승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는 조직이 될 것이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