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7월 7일 참여 신청한 도민들을 대상으로 도교육청 공감홀(별관 3층)에서 주민예산학교를 개최한다.
주민예산학교란 도민들이 경남도교육청의 예산과 정책, 주민참여 예산제 등에 대해 이해하고, 2018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을 위한 전 단계로서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한 연수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교직원, 일반인 등 도민이면 누구나 6월 30일까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주민예산학교에서는 경상대학교 민병익 교수가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 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해 교육비특별회계와 학교회계제도에서 투명한 예산 편성과 집행을 위주로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한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부모 등 도민의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2018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와 의견수렴에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주민예산학교가 열리는 날 제2차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도 함께 개최해 참석자들에게 2017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 편성 현황 등에 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