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유권자 대상을 수상한 오규석 기장군수(가운데). (사진제공=기장군)
오규석 기장군수가 15일 사립학교 교직원연금공단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에서 유권자 시민행동(상임대표 오호석)으로부터 '기초지방자치단체장 부문 대상' 을 수상했다.
'유권자시민행동' 은 유권자의 권리 증진과 건전한 감시자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소상공인과 전국시민사회연합 및 시민사회단체 등 260여개 단체가 공동출범한 단체로 매년 5월 10일 '유권자의 날' 을 기념해 직능경제인 및 중소상공인과 사회적 약자의 권익보호에 노력한 선출직 공직자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에 따르면 6월 기준 오규석 기장군수의 민선6기 공약 추진현황은 7개 분야 34개 세부사업 중 12개의 사업이 완료됐으며, 22개 사업은 정상추진 중에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공약사항 관리지침 제정, 공약이행평가단 구성·운영 그리고 공약사항 부문 홈페이지 전면개편 등 각고의 노력 덕분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민선6기 공약사항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하여 700여 공직자와 함께 전행정력을 집중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국회의원 53명, 광역의회의원 18명, 기초의회의원 25명, 광역지방자치단체장 4명, 기초지방자치단체장 29명 등 모두 129명이 수상했으며, 부산광역시 16개 구·군 중에서는 오규석 기장군수가 유일하게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