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조돈화) 진영맑은물순환센터는 지난 9일 김해서부소방서 진영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진영맑은물순환센터 주요시설과 관리동에서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하기위해 마련됐다.
합동소방훈련은'공공기관 방화관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매년 2회 실시하게 되어 있으며 공사는 매년 소방서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하여 실전과 같은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훈련내용은 △화재발생시 화재통보, △지휘부 구축 후 요원 배치 및 대피 요령, △소화기를 활용한 초기 화재진압 △인명 구조 및 응급처치 순으로 진행이 됐다.
특히 사업장 특성에 맞게 밀폐공간 작업시 안전작업 절차 준수와 긴급구조 및 응급처치 요령으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 작동 교육도 실시했다.
이에 앞서 지난 2일에도 음폐수 바이오가스 에너지화시설에서 자체소방훈련을 실시하는 등 공사내 주요 환경시설, 스포츠센터에서 재난상황에 대비한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조돈화 사장은 "직원들의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센터내 소방시설과 장비를 점검하는 등 실제와 같은 상황을 가정하고 훈련을 실시했다" 며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자체 재난 예방능력을 갖춰 앞으로도 화재와 재난 등으로부터 시민의 재산과 직원의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